우메다역안의 숨은 맛집, 루트 카페 Root cafe

우리 옆집으로 옮겨오고 싶다! 그럼 살이 5kg은 빠질 듯...


지난 교토 여행기에서 잠깐 언급했던 루트카페. 오사카에서 특별히 기억에 남는 집이라 따로 소개해 본다.

이곳은 역안에 있고, 커다란 전광판 뒤에 입구가 숨겨져 있어서 아는 사람만 아는 맛집이라고 한다. 현미밥에 닭가슴살 또는 연어, 샐러드 그리고 단호박 샐러드 등 보기만해도 건강해질 것 같은 메뉴를 가지고 있다. 게다가 이렇게 건강한 메뉴인데, 맛까지 좋으니 건강에 관심많고,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없다. (나는 물론 후자...) 이게 한국이 아니라 일본에 있다는 것이 그저 아쉬울 뿐. 우리 집 옆에 있었다면 매일 저녁은 이곳에서 건강하게 먹어주는 건데 말이다. 그럼 몇개월 있으면 살도 좀 빠질 것 같은데...


입구가 이렇게 전광판 뒤에 숨어있다. 뭔가 보물찾기 하는 기분

.


우메다역 한큐 산반가이 쇼핑몰 중간층 계단 오른쪽에 있다. 녹색 표지를 따라가면 이렇게 입구가 보인다



카운터 아래 진열대만 봤는데, 입안에서 침이 고이고, 몸은 건강해 졌다며 한결 가벼워진 착각에 빠진다 ^^; 어쩜 이렇게 이쁘게 디스플레이를 해 뒀는지. 


셋트메뉴를 주문하면 메인, 사이드 한가지, 샐러드, 밥 또는 빵, 스프가 나온다. 메인은 윗 칸의 세가지 - 생선, 닭가슴살, 연어 - 중에서 고를 수 있고, 사이드는 윗칸의 다섯가지 - 해조류 두종류, 문어 샐러드, 버섯 절임, 단호박 - 중에서 고를 수 있다. 금액을 추가하고 사이드를 추가할 수도 있다. ( 기본 셋트 980엔 )



메인 이외에도 다양한 디저트류를 판매한다. 오잉? 다이어트 운운하더니 웬 디저트? 

요것들이 그냥 살찌는 디저트가 아니라 유기농 곡식과 과일을 이용하고, 당도가 적게 만들어 역시나 건강식을 모티브로 한 디저트라고. 예쁜 모양은 덤. 우리는 밥을 먹고 나니 배가 불러서 디저트는 맛보지 못했지만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디저트를 섭렵하러 한번 더 가보고 싶다. 



실내는 그리 크지 않지만 깔끔한 인테리어가 기분이 좋다. 일본인들은 혼밥하는 경우가 많아서 대부분의 레스토랑에 1인용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다. 원래 테이블은 2인용인데, 이날 우리는 일행이 좀 많아서 테이블 여러개를 합체해야했다 ^^;


메인으로 연어를 선택했을 경우


이것이 상큼한 셋트 메뉴의 비주얼. 현미밥대신 호밀빵을 선택할 수도 있다. 어딘지 양이 적은 것 같아서 미심적은 표정으로 받아들었는데, 먹고나니 배가 부르다. 많이 나오면 나오는대로 다 먹게 되는데, 적당한 양을 챙겨주니 싹싹 긁어 먹어도 마음이 편하다. 


닭가슴살 메인



사이드 디쉬 모주쿠. 해조류인데, 미끈 미끈한 식감에 새콤 달콤한 맛이 난다. 미역 오이냉채 같은 맛.



야채 수프는 구수한 맛이었고, 내 입맛에는 사이드로 톳 무침이 가장 좋았다. 문어샐러드, 버섯무침등은 담백하고, 단호박 샐러드는 설탕이나 크림을 추가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단맛이 난다.


전반적으로 크게 튀는 맛은 없지만 그렇다고 밍밍한 편도 아니다. 적당히 전부 양념이 되어 있어 건강식은 맛없다는 통념을 깨준다.




식사나 디저트 이외에도 다양한 유기농 식품을 판매한다. 한두끼 해 먹을 양의 렌틸콩, 현미 등이 예쁘게 종이백에 담겨 있고, 씨리얼, 각종 절임류, 유기농 허브차, 과일피클, 고베의 롯코산에서 난 미네랄 물 등을 판매한다. 이 중에 허브티들이 가볍고, 가격도 그다지 부담되지 않아서 선물용으로 업어오기 딱 좋다. 


전반적으로 가격은 딱히 착하지도, 대단히 사악하지도 않다. 뭐 건강식들이 대부분 조금 가격이 있는 편이니 그러려니 싶은 정도.

오사카 여행 중 한끼쯤 건강하게 먹고 싶다면 들러볼 만 한 곳이다.


하트를 꾹 눌러 감자 & 오이의 세계여행을 응원해 주세요! ^^

신고

©

모든 사진과 게시글 내용은 포스팅 URL 링크 공유만 가능합니다. 스크랩, 복제, 배포, 전시, 공연 및 공중송신 (포맷 변경도 포함) 등 어떤 형태로도 토종감자 수입오이의 세계여행 블로그 소유자, 심상은에게 허가를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허가 신청방법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허가신청방법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