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Instagram Facebook NAVER 이웃 E-mail 구독

Japan | 일본/Japan | 도호쿠 : 아키타, 아오모리
[아키타] 추천카페 : 온천 마을의 동화같은 카페 주에몬
2014. 9. 17. 07:30

온천이 흐르는 숲속의 카페로 초대합니다
온천욕, 숲속 산책 그리고 향기로운 커피 한잔

 

지난번 아키타 프레스로 유자와 지역 취재를 떠날 때, 아키타현 한국 코디네이터사무소에서 뽑아준 추천 여행지 리스트에는 카페가 하나 끼어 있었다. 아니 온천도 아니고, 지역의 특산품을 파는 음식점도 아니고, 웬 카페?

 

 

 

 

커피보다는 차를 선호하는 우리에게 핸드드립이니, 유능한 바리스타가 직접 로스팅을 했다느니 하는 이야기는 보통 큰 동기를 주지 못한다. 그런데, 인적이 드문 산골짜기 마을에 괜찮은 카페가 하나 있다하니 궁금하지 않을 수 있는가?

 

그러나 우리의 여행 기간은 달랑 2박 3일. 그것도 3일째는 점심 비행기. 이 짧은 시간에 다른 온천 하나를 더 가는게 낫지 않을까? 카페는 우리나라에도 많지만, 일본같은 숲속의 온천은 없지 않은가. 카페대신 다른 온천을 하나 더 갈까하고 엄청 망설이다 살짝 구경만 하자며 왔는데, 안왔더라면 후회 할 뻔 했다.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볼거리가 많은 카페라니.

 

나무로 정교하게 만든 모토바이크

 

입구부터 뭔가 예술가의 손길이 묻어있는 듯 했는데, 내부에는 다양한 수공예품들이 잔뜩 전시 되어 있었다. 카페라기 보다는 거의 수공예 상점. 카페가 오히려 부업인 느낌이다. ^^

 

팔, 다리를 움직일 수 있는 고양이 인형

나무, 가죽, 돌, 도자기, 천, 종이 등의 자연재를 이용해 만든 장식품, 장신구, 등, 컵, 그림, 지갑, 스카프 등의 다양한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어찌나 솜씨 좋게 귀엽게 만들어 놓았는지, 잠깐 정신줄을 놓으면 나올 때 지갑이 매우 가벼워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같다.^^;

 

 

 

 

아이스 커피와 코코아 등은 지금 환율(2014년 9월)로 약 5천원 정도. 주스는 3천 5백원, 조각 케익이나 파이가 4천 5원 정도로 가격도 괜찮은 편이다. 오야스쿄 온천마을에 단 하나 있는 카페라기에 약간 비쌀 것을 염두하고 들어갔는데, 서울과 비슷 비슷하네? 이렇게 사람도 없는데, 이 넓은 공간이 어떻게 유지가 될까 궁금하기도 하다.

 

아키타의 대자연과 예술품을 벗삼아 노천 테이블에서 풍류를 즐기고 싶다면, 메뉴에 주류도 있다. 생맥주는 약 5천원, 일본주들은 6천원 정도.

늦은 시간까지의 과음으로 힐링 여행을 망칠 걱정도 없다. 카페는 대략 5시 쯤이면 문을 닫으니까 ^^

 

잠깐 구경만 하자 했건만 분위기에 취해 한참을 서서 여러가지 공예품을 구경하고, 큰 창문아래 테이블에 앉아 아키타의 푸른 숲을 감상하며 커피를 마셨다. 평소 좋아하지 않던 커피도 분위기가 좋으니 향기롭게 느껴지더라. ^^

 

 

 

 

푸근한 온천욕과 싱그러운 숲속 산책 그리고 커피 한잔으로 마무리하는 하루. 

힐링 여행을 더욱 향긋하게 만들어 줬던 주에몬 카페, 유자와 오야스쿄 온천마을에 가신다면 한번쯤은 꼭 들려 보시길.

 

자기야, 우리도 바다보이는 시골로 가서 공예품 팔면서 카페할까?

난 인터넷만 들어온다면 어디든 상관 없어. 근데, 그럴려면 집을 사야하는거 아냐? 세계 여행 간다며? 집 오래 비워두면 안좋다.

음...그럼 세계 여행 갔다 와서 할까?

갔다 와서 그런거 할 돈이 남아 있을라나 몰라.

그럼 지금 돈을 더 벌어 놓고, 세계 여행 떠날까?

그러다 결국 못떠나고 그냥 돈만 벌다 늙는 수가 생겨.

그래. 너무 먼 미래의 계획은 세우지 말자. 당장 내일 무슨 일어날 지도 모르는데. 일단 한가지 목표씩 이루어 가는 걸로~ 지금은 세계여행에 전념!

 

한번에 한가지씩,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에만 최선을 다하며 살아야지. ^^

 

 

 

주에몬 카페

주소   일본 아키타현 유자와 고유노우에 미나세 24-35
전화   +81 183-47-5320

 

취재지원
이 포스팅은 아키타 관광청에서 여행경비(항공권, 숙박비, 교통비, 식비)를 지원받아 블로거 본인이 자유롭게 여행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여행날짜
2014.05.23

아키타 공식 플랫폼  akita.or.kr
아키타 블로그  blog.akita.or.kr
아키타 페이스북  www.facebook.com/akitapage